본문 바로가기

  • 고객센터
  • 공지사항
  • 상세화면
로딩 중...
Loading...

공지사항

최신 소식을 전해드립니다.

공지사항 상세보기
「전자문서지갑」서비스 개시 안내
작성자 김민성 작성일 2024-10-28 10:43
첨부파일 1 (보도자료) 한국사학진흥재단, 전자문서지갑 서비스로 폐교대학 구성원의 편리하고 안전한 증명발급 지원.pdf
첨부파일 2 2024 전자문서지갑(전자증명서) 사용안내서(설명자료).pdf
안녕하세요, 한국사학진흥재단입니다. 폐교대학 출신 구성원들의 증명발급 관련 민원 신청 시 편의 및 보안 강화를 위해 “전자문서지갑” 서비스를 도입하여,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. 1. 전자문서지갑 이용 가능 대상 및 서류 안내 가. 기본정보 기재사항 정정(개명) : 주민등록초본(상세) 또는 기본증명서(상세) + 가족관계증명서(상세) 나. 기본정보 기재사항 정정(주민등록번호 변경) : 주민등록초본(상세) + 가족관계증명서(상세) 다. 교원자격증 기재사항 정정 : 주민등록초본(상세) 또는 기본증명서(상세) + 가족관계증명서(상세) * 기본정보 기재사항 정정(개명)의 경우 주민등록초본(영문) 별도 제출 필요 * 주민등록번호 모두 표시 * 과거 주소 변동 이력 모두 표시 2. 전자문서지갑 이용 방법 가. 전자문서지갑 생성 방법(정부24 앱 설치 필요) ⓵ 정부24 로그인 -> ⓶ “메뉴” 버튼 클릭 -> ⓷ “전자문서지갑” 메뉴에서 “전자지갑생성” 선택 나. 전자문서지갑 등록 방법 ⓵ “전자문서지갑” 메뉴에서 “전자지갑생성” 선택 -> ⓶ “약관” 및 “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동의” -> ⓷ “신청정보” 입력 후 발급 버튼 클릭 다. 증명서 발급 ⓵ 발급 받을 증명서 선택 -> ⓶“신청하기” 버튼 클릭 -> ⓷ 수령방법을 “온라인발급(전자문서지갑)”으로 선택 ⓸“민원신청하기” 버튼 클릭 라. 증명서 제출 ⓵ 제출할 증명서 선택(체크) -> ⓶ “보내기” 버튼 클릭 -> ⓷ 제출처 선택(한국사학진흥재단) -> ⓸“보내기” 버튼 클릭 3. 유의사항 가. 전자문서지갑 통한 서류 제출 희망 시 신청 게시글 및 메일 등에 해당 내용 기재 필수 나. 상세한 이용 방법은 첨부된 전자문서지갑 사용안내서 참고
공지사항의 이전글, 다음글을 나타내고 클릭하면 페이지를 이동합니다.
이전글
다음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