우편신청 이용안내
우편신청은 전산 시스템과 연계하여 우편물을 배송합니다.
우편신청 이용안내 - 국내우편 이용안내
- 배달 기간은 신청한 다음 날부터 7일 이내(제작 2일 + 배달 3일 + 토/일 2일)이며, 법정 공휴일 및 천재지변으로 소요일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.
- 국내 우편 신청 후 결제가 완료되면 취소가 불가능합니다. 결제 완료 전 신청 내용을 다시 한 번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.
- 본 국내 우편 배송 서비스는 압인 및 seal 처리가 불가합니다.
- 국내 우편은 우체국의 e그린우편 시스템과 연계하여 우편물을 배송합니다.
- 당일 오후 3시까지 접수 완료된 건에 대해서만 배송 작업을 진행하며, 오후 3시 이후 신청된 건에 대해서는 다음 날 배송 작업이 진행됩니다.
- 배송 방법에 따른 소요 시간은 지역에 따라 다르며, 읍/면/리, 강원도 및 제주도는 상기 일수에서 하루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.
- 증명서는 대봉투로 배송되며, 매수에 따라 배송료가 자동 계산됩니다.
- 주민등록번호는 일체 저장하지 않으며, 사용자 정보 확인 용도로만 이용됩니다.
- 아래 사항에 해당될 경우 우편물이 약 1달간(우편 취급소마다 차이가 있음) 우체국에서 보관 후 폐기 처리됩니다.
1. 수취인이 없을 경우 - 증명서 배송 시 수취인이 없을 경우에는 우편물 도착 통지서를 작성 후 수취함 또는 고객님이 발견하기 쉬운 곳에 넣어두며, (2회에 걸쳐 배달) 만일 그래도 증명서를 배달하지 못할 경우.
2. 부정확한 주소 입력 시
- 국내 우편 신청은 (주)아이앤텍에서 결제 대행을 하고 있으며, 결제 오류 및 기타 오류 발생 시 1544-4536으로 문의 바랍니다.